본문 바로가기

About Product/상담&교육 이야기

업무시간을 단축시켜줄 기특한 메뉴 국세청전자(세금)계산서!!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무더위에 힘들지만 곧 다가올 휴가를 생각하며 힘내보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 스크래핑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가 의무화되면서 실업무에서 전자세금계산서는 중요한 위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2015년 7월 1일부터 전자계산서도 의무화되어 사업자의 전자발급여건·규모 등을 감안,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세무사랑2에서는 국세청 홈택스에 신고된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 자료를 다운로드와 업로드없이 자동으로 스크래핑하여 회계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전표를 입력할 필요가 없으니 업무시간이 단축되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업무시간을 단축시켜 야근을 없애줄 기특한 메뉴!!

[국세청전자(세금)계산서] 메뉴에서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와 전자계산서를 스크래핑 후 회계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전자)세금계산서] 메뉴를 실행하여 [F3 전자(세금)계산서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저장]을 선택한 후 [인증서 등록(F2)]를 클릭하여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한 인증서를 선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수임업체의 전자(세금)계산서를 스크래핑 할 경우는 [수입업체]를 '1.여'로 선택한 후 [세무대리인 관리번호, 비밀번호]와 [세무대리인(부서) 아이디, 비밀번호] 항목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구분]을 선택, [조회기간]을 설정한 후 하단의 [확인(Tab)]을 클릭하여 스크래핑을 시작합니다.

[구분]은 중복선택할 수 없으며, [조회기간]은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자 기준입니다.


[매입매출전표입력] 메뉴로 전표처리할 데이터를 선택한 후 [확인(Tab)]을 클릭하여 스크래핑한 데이터를 [국세청전자(세금)계산서] 메뉴로 반영합니다.

좌측은 국세청 홈택스의 전자(세금)계산서가 스크래피된 데이터이며, 우측은 세무사랑2 프로그램의 [매입매출전표입력]에 입력된 데이터 중 국세청 홈택스와 중복된 전표를 표시합니다. 중복된 전표는 자동으로 선택되지 않으므로 전표처리를 원할 경우 직접 선택하셔야 합니다.


전표처리할 데이터가 선택된 상태에서 [F6 전표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매입매출전표입력] 메뉴로 전송합니다.


전표처리가 완료되면 우측 [처리]란에 'O' 표시가 나타나며 [매입매출전표입력]에서 해당 전표 확인시 상단에 'e세로'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국세청전자(세금)계산서] 메뉴에서는 업무를 편리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몇가지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함께 확인해볼까요? ^^


여기까지 세무사랑2 프로그램을 통한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스크래핑 후 전표처리    방법에 대한 안내를 드렸어요..~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