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도 내달부터 고용산재보험 업무 대행 가능 |
[2014-11-4 연합뉴스 ] |
다음 달부터는 세무사도 고용산재보험 사무를 대행할 수 있게 된다. 한국세무사회는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그동안 노무사만이 할 수 있었던 고용산재보험 업무를 세무사도 대행할 수 있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세무사회에 따르면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 신고는 세무사가 납세자의 기장 대행과 세무신고를 대리하는 과정에서 부수적으로 수반되는 업무다. 그럼에도 그동안 해당 업무는 노무사만이 처리할 수 있게 돼 있어서 세무사에게 회계·세무업무를 맡긴 150만 영세사업자와 중소사업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정구정 한국세무사회장은 "중소사업자의 90% 이상이 세무사에게 장부 기재와 세무신고 업무를 맡기는 상황인데도 세무사가 4대보험 업무를 대행할 수 없어서 사업자들이 불편을 겪었다"며 "법 개정으로 내달부터는 이런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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